우리가 편히 쉴 수 있는 집에는 다양한 활용공간이 있기 때문에 뭐든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조금만 관리를 소홀히 하거나 신경쓰지 않는다면 찌든때나 곰팡이, 먼지 등으로 인해 악취가 날 수가 있는데요, 특히 하수구에서 악취가 올라오면 감당할 수 없기 때문에 평소에도 관리를 해줘야 합니다.

 

 

하수구 냄새 없애는 방법으로 많은 분들이 락스나 화학성분을 이용해서 냄새를 제거하고자 하는데요, 하지만 이런 방법을 이용할 경우에는 하수구 안쪽이 부식될 수 있으며 하수구 배관에도 이상이 생길 수가 있기 때문에 추천드릴만한 방법은 아닙니다.

 

 

 

트랩

 

 

 

 

 

 

가장 기본적인 하수구 냄새 없애는 방법으로는 트랩을 설치하는 것입니다. 트랩은 물이 흐르지 않을 때 배수구 입구가 닫혀 악취 뿐만 아니라 바퀴벌레 등 해충유입을 막아줄 뿐만 아니라 물이 흐르게 되면 그 무게 때문에 물이 빠지는 것에는 전혀 방해가 되지 않아 사용하기 좋습니다.

 

 

 

거름망 청소

 

 

 

 

또한, 하수구에는 거름망이 설치되어 있는데요, 거름망을 통해 물 때나 오염물 등이 잘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청소를 해주지 않으면 악취를 유발하게 되어 주기적으로 청소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알루미늄 호일

 

 

 

 

 

알루미늄 호일을 하수구 안에 넣어두는 것도 하수구 냄새 없애는 방법 중 효과적인 방법인데요, 물과 알루미늄이 반응하여 생기는 알루미늄이온이 악취를 유발하는 미생물의 증식을 억제시키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10원짜리 동전 넣어두기

 

 

 

 

 

이와 비슷한 방법으로 10원짜리 동전을 넣어두는 것도 있습니다. 10원짜리 동전의 동 성분이 살균효과를 내기 때문에 배수구에 물때 증식을 억제하는데요, 동전색이 검게 변했을 때 교체를 해주면 됩니다.

 

커피 찌꺼기

 

 

 

 

 

 

커피찌꺼기는 냄새를 정화시키는 효과가 있지요? 이 뿐만 아니라 제습효과도 있어 물을 자주 사용하는 욕실이나 싱크대에 놔두면 악취제거 뿐만 아니라 곰팡이 제거효과까지 있어 일석이조로 이용할 수 있어 자주 하수구 냄새 없애는 방법으로 응용됩니다

 

베이킹소다+구연산

 

 

 

 

하수구 냄새 없애는 방법에서 최고봉이라고 할 수 있는 조합은 베이킹소다와 구연산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베이킹소다를 태운 물에 구연산을 넣으면 거품이 일어나면서 동시에 살균작용을 하는데요, 뜨거운 물을 사용하면 효과가 더욱 좋습니다.

 

 

 

베이킹소다+식초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이용하는 것도 하수구 냄새 없애는 방법으로 좋습니다. 베이킹소다를 하수구 위에 뿌리고 그 위에 식초를 부어주면 거품이 일어나는데요, 이후 10분정도 흐른 뒤에 뜨거운 물을 부어주면 냄새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식초

 

 

 

만약 베이킹소다가 없다면 식초만을 이용해서 하수구 냄새 없애는 방법도 있습니다. 식초는 기본적으로 강력한 산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하수구 안의 미생물 생성을 방지할 뿐만 아니라 악취도 제거해주는데, 간단하게 식초를 하수구에 뿌려주기만 하면 됩니다.

 

소금+레몬

 

 

 

 

 

하수구는 기본적으로 음식물 찌꺼기 혹은 이물질 등이 부패하면서 악취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이 때 소금과 레몬을 이용해준다면 살균과 냄새제거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세정제

 

 

 

마지막 방법으로 천연세제를 이용하지 않고 하수구 전문 세정제를 이용해서 하수구 냄새 없애는 방법이 있는데요, 가루 또는 액상형으로 된 세정제를 칫솔을 이용해 하수구를 깨끗이 닦아주면 악취를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