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혼 생활 중에도 이상아 부부의 관계는 그리 원만하지가 않았고, 결국 이혼으로 이어지게 되었죠.

 

 

그런데 윤기영 역시 이상아에게 의지하는 부분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원래 처음 이상아가 윤기영의 제안으로 '양주바'를 할때, 인터넷에서는 윤기영이 이상아를 이용하여 돈을 번다는 루머가 돌기도 했죠.

 

이상아: "제가 남편의 직업에 대해 설명하면서 ‘현재 사업 구상중’이라고 표현한 탓인가봐요. 인터넷에서 ‘남편이란 사람이 부인은 술집 하게 하고 뚜렷한 직업도 없이 한가롭게 사업 구상이나 하고 있느냐’는 등 말들이 많았어요."

 

윤기영: "(이상아에게) 양주바 동업을 제안하기는 했지만 마음이 아프다. 안해본 일이니 힘들 거다. 처음 (이상아에게) 제안을 하기 전에 연기자로서 견디기 힘든 모욕을 당할 수도 있고 또 남자 손님들이 취중에 한 농담때문에 마음이 상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윤기영: "하지만 인생에 대한 트레이닝이 될 수 있다는 생각에 (이상아에게) 하자고 했다. 처음에 힘들어했지만, 지금은 잘 적응하고 있어 마음이 놓인다. 하지만 그래도 여전히 마음이 아프다."

 

이상아: "사실 처음에는 3일만에 때려치우고 싶었어요. 죽어도 못하겠다 싶더라고요. 원래 술 장사는 가장 마지막 장사라는데 내가 왜 이걸 지금 하고 있지, 하는 회의도 들고 별의별 생각이 다 드는 거예요."

 

이상아: "한번은 국내 열 손가락 안에 드는 한 재벌그룹 사장이 저에게 거액을 제시하면서 ‘원나잇 스탠드(하룻밤 잠자리)’를 제안하기도 했어요. 상당수 연예인들이 본인의 제안을 받아들였다고 하면서요."

 

이상아: "전 얼른 그 자리에 남편을 불러내서, 남편이라고 인사를 시켰어요. 그리고 "오빠, 이 분이 이런 제안을 하시네. 어떡할까?"라고 말했어요."

 

이처럼 이상아는 양주 바 (사실상의 술집)을 운영하면서, 별의별 경험을 다했을 것 같네요.

 

 

 

 

참고로 세번째 이혼 후의 이상아의 지출은 얼마나 될까요?

이상아: "내가 남자 빚 갚아주는 팔자인건지, 지금도 빚에 시달리고 있다. 매 달 생활비와 채무 관련된 돈이 고정적으로 800만 원 정도 나간다."

 

이상아: "월 고정 지출이 800만 원이다. 지난달에 돈을 꿔서 (과거 빚의 원금과 이자로) 600만 원을 냈다. 네 (이상아 딸 윤서진)가 가지고 싶은 걸, 다 못 사준다."

 

다달이 드는 생활비와 빚의 원금, 이자가 엄청난 금액이네요.

 

두번째나 세번째 결혼에서 이상아는 남자의 재력을 보고 결혼을 했는데, 오히려 그들의 빚까지 떠맡게 되었으니, 이상아의 팔자가 기구하다고 할 수 있죠.

 

 

 

 

 

그런데 이런 상황에서 딸의 용돈이 40만원이나 되는 것은 좀 너무 많은 것이 아닌가 하네요.

 

윤서진: "엄마가 맨날 돈 아끼라고 잔소리하니까 금전적으로 힘들다는 건 알고 있었다. 하지만 내가 알아도 할 수 있는 게 없지 않냐. 알아도 득이 되는 게 없다."

 

이처럼 윤서진은 엄마와 더불어 '돈을 아끼겠다.'라는 마음도 별로 없고요.

 

이상아: "아이는 자기가 꾸려나가야 할 게 있는 거고, 어른은 감수해야 할 것들이 있는 건데, (나의 다그침때문에) 서진이가 상처를 받았을 거 같다."

 

참고로 이상아의 딸은 어릴 때부터 연예인을 꿈꾸어 왔습니다.

 

이상아: "서진이는 어려서부터 연예인이 되고 싶어 하는데 저는 아이가 (연예인 대신에) 발레를 하면 좋겠어요."

 

이상아: "어떤 직업이든 달면 삼키고 쓰면 뱉는 건 마찬가지지만, 연예계는 유독 그게 심하잖아요. 저는 멋모르던 어린 시절부터 일을 시작한 탓에 이 일이 좋은 줄 몰랐죠."

 

이상아: "딸이 초등학교 3학년 때부터 연예인을 하겠다는 거예요. 가수가 되겠대요. 제가 엄청 반대하니까 그다음부터는 제 앞에서 연예인 된다는 말을 못하더라고요."

 

사실 이런 반대에는 이상아의 어릴 적 경험이 크게 작용합니다.

 

이상아: "전 너무 일찍 연예계 생활을 해서 손해를 본 적도 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딸아이가 어른이 되면 다시 생각해보려고요."

 

'시대를 대표하는 미인'으로 태어났던 이상아가 어릴 때 좀 더 '교육'을 제대로 받았고, 가치관과 판단력이 제대로 정립이 되었다면, 과거의 실수들을 저지르지 않았을테고, 현재는 좀 더 행복하지 않았을까 하네요.

 

 

 

 

 

 

 

게다가 세번째 결혼에서 이상아는 이런 말을 하기도 합니다.

이상아: "(세번째 남편과의 결혼 생활 중) (남편은) 너무 착해서 탈이에요. 천성이 착한 사람이죠. 정이 많아서 후배 챙기고 남들 보살펴피는 게 몸에 뱄어요."

 

이상아: "사실 결혼 전에는 그런 모습이 좋았는데 지금은 너무 남 일에 신경 쓰는 것 같아 제가 바가지 긁은 정도예요."

 

이런 부분은 확실히 김한석 부인 박선영과 180도 다른 모습이네요.

 

 

 

 

참고로 이상아가 어릴 때 소녀가장으로 고생을 했던 것처럼, 이상아 딸 윤다빈 역시 일반인으로 성장하고는 있지만, 정서적으로는 그다지 안정되지 못합니다.

 

이상아: "좀 안타까운 게, 우리 딸은 엄마에게 라이벌 의식을 갖고 있는 것 같아요."

 

이상아: "가끔씩 불필요한 말을 하는 분들이 계세요. ‘네 엄마가 옛날에 얼마나 유명했는지 아니?’로 시작해서 ‘그런데 넌 엄마보다는 못하다. 아빠 닮았니?’로 끝나니까 아이는 그게 듣기가 싫은 거예요."

 

사람들이 그냥 아무 생각없이 이런 말을 하더라도, 아이 입장에서는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을 것 같네요.

 

아무튼 세번깨 결혼 역시 이상아게는 그리 행복을 주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이상아: "세 번째 이혼 즈음부터 공황장애가 왔었다. 갑자기 숨을 못 쉬겠고 쓰러질 것 같고 땀이 막 쏟아졌다."

 

이상아: "드라마 쫑파티 자리에 갔는데 갑자기 토할 거 같더라. 헛구역질 증상과 함께 화장실에서 쓰러졌다."

 

이상아: "처음 결혼했을 때부터 마지막 결혼까지 하루도 편한 날이 없었다. 오히려 정리하고 나니 마음이 편안해졌다."

 

 

이상아가 '시대의 미인'으로 태어났고, 한때 하이틴 스타로 엄청난 인기와 큰 돈을 벌었지만, 너무 어릴 때부터 연예인 생활을 하는 바람에 '판단력이 성숙하지 못했고', 주체적인 삶을 살 수가 없었습니다.

 

결국 세번의 잘못된 결혼들로 나락으로 떨어졌고, 현재는 다행히 어느 정도 재기에 성공해서 드라마의 조연 배우로 활동하고 있죠. (탤런트 이상아 근황)

 

만약 이상아가 좀 더 현명했더라면, '충분한 판단력을 위한 교육'을 받았더라면, 본인의 미모를 바탕으로 훨씬 더 행복하지 않았을까 하네요.

 

이상아와 비슷한 시기의 하이틴 스타로 강수연과 조용원, 최수지, 김혜수, 하희라 등이 있습니다.

이들 중에는 파란만장한 삶을 살고 있는 여자도 있고, 행복한 여자도 있죠.

 

 

 

 

2020/12/07 - [인물 이슈 모음] - 김병지 부인(아내) 김수연의 내조

 

김병지 부인(아내) 김수연의 내조

김병지는 대한민국 최고의 골키퍼 중의 한 명이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노랑꽁지머리가 트레이드 마크인 김병지는 가끔 돌발적인 행동을 하기는 하지만, 그래도 누구보다 골키퍼로서의 재능

cherry.longlove1.kr

2020/12/05 - [인물 이슈 모음] - 이선균 아내(부인) 전혜진 결혼이유

 

이선균 아내(부인) 전혜진 결혼이유

이선균은 목소리가 상당히 좋은 배우로 다양한 드라마 영화를 통하여 꾸준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선균 아내 전혜진 역시 배우로 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이선균 전혜진 부부는 배우 부부로 큰

cherry.longlove1.kr

2020/12/05 - [인물 이슈 모음] - 김승수 이혼 결혼 생각

 

김승수 이혼 결혼 생각

김승수는 연예계 대표 노총각 중의 한 명입니다. 잘생긴 외모에 엄친아임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결혼을 하지 못한 것은 결혼의 운도 없었겠지만, 본인이 결혼을 하고 싶은 생각이 적었기 때문

cherry.longlove1.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