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_language = "ko"

 

 

현재까지 배우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원로여자배우 정혜선의 전남편 역시 스님 전문 배우로 유명한 박병호입니다. 야구선수 박병호와 동명이인이지요.

 

 

정혜선과 박병호는 원로배우커플로 과거 큰 인기를 끌었는데요. 그러나 안타깝게도 두 사람은 이혼을 하게 되고, 각자의 자리에서 삶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google_language = "ko"

 

정혜선 프로필

정혜선 나이는 1963년생으로 정혜선 본명은 정영자입니다. 고향은 서울출신이며, 수도여자고등학교를 나와 1960년 KBS 1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를 했습니다.

 

 

정혜선은 영화, 드라마 등 오랫동안 다양한 활동을 했는데요. 매년 1작품 이상은 했던 것 같습니다. 2016년 드라마 미녀 공심이, 2017년 당신은 너무합니다. 2018년 숨바꼭질 등과 같은 드라마에 출연을 했지요.

 

 

정혜선이 가장 주목을 받았던 작품은 1992년 드라마 <아들과 딸>에서 최수종만 편애하고 김희애를 박대하는 어머니로 출연을 했을 때인데요. 이 당시 아들을 편애하는 어머니 역으로 정혜선은 대중들로부터 엄청난 비난을 받았습니다. 이 때문에 한동안 악역 연기를 일부러 피하기도 했지요.

 

google_language = "ko"

 

 

정혜선 결혼과 이혼

정혜선은 22세의 어린 나이에 배우 박병호와 결혼을 합니다. 박병호 역시 1기 공채 탤런트로 정혜선과 동기였는데요. 데뷔 이후 1년동안 연애를 하다가 결혼을 하게 됩니다.

 

정혜선 박병호는 자녀 3남매를 둘 정도로 금술도 좋았고, 순조로운 결혼생활을 했습니다. 그러다가 박병호가 영화 제작에 손을 대면서 두 사람 사이에 갈등이 생겼는데요.

 

google_language = "ko"

 

연예인들이 영화 제작에 많이 뛰어들었는데, 사실 성공한 사람보다 실패한 사람이 더 많았지요. 박병호 역시 실패를 하게 되고, 엄청난 빚을 지게 됩니다.

 

이것이 원인이 되어 정혜선 박병호 부부는 1975년 이혼을 하게 되는데요. 정혜선 역시 박병호의 빚을 일부 떠안게 되었습니다. 박병호 정혜선 이혼이유(이혼사유)가 박병호의 사업실패가 큰 영향을 받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박병호는 정혜선과 이혼 후 1977년 12살 연하의 디자이너와 재혼을 하게 되는데요. 이혼한지 얼마 되지 않은 상태에서 재혼을 한 것이라서 박병호에 대해서 당시 말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이후 박병호는 2003년 드라마 무인시대와 2014년 정도전에서 스님역으로 출연을 했으며, 2010년 고향 경남 남해군으로 귀농을 하여 살고 있습니다.

 

 

정혜선의 책임감

정혜선은 재혼을 하지 않고, 자신에게 남겨진 빚을 갚고 3남매를 키우는데 온 힘을 기울입니다. 정혜선은 상당히 큰 고생을 했는데요. 과거 한 토크쇼에 출연을 하여 이런 말도 했습니다.

 

<남편 빚 때문에 집은 경매로 넘어가고 월세방을 전전긍긍하면서 세 자녀들을 어렵게 키워야 했다. 아이들이 어렸을 때 잠은 오지 대본은 외워야지 하는 수 없이 의자에 나와 아이를 함께 묶어 놓고 대본을 외운 적도 있다. 녹화를 하다가도 아이들 학교에 갈 일이 있으면 스태프에게 양해를 얻어 분장한 채로 다녀오기도 했다>

 

google_language = "ko"

 

 

<아이들 소풍 가서 찍은 사진을 보면 내가 다 사극 차림이다. 한복을 입고 쪽을 진 그래도 아이들은 우리 엄마 왔다고 좋아했다. 전남편의 빚을 갚느라 시간을 다 보냈지만 그러나 결국 일어설 수 있었다. 당시 힘든 줄 몰랐다. 그저 남편 잘못 만난 내 탓이라는 생각으로 살았다>

 

google_language = "ko"

 

아무튼 정혜선은 부부였다는 이유로 오랜 세월 빚을 갚고 아이들을 위해서 헌신을 했습니다. 정혜선을 보면 정말 대단하고 존경해야 할 어머니라는 생각이 드네요.

 

여전히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정혜선이 앞으로도 지금처럼 좋은 연기로 대중들에게 좋은 모습을 오랫동안 보여주길 응원합니다.

 

google_language = "ko"

 

2020/03/13 - [연예 이슈 모음] - 최순실 인물관계도 재조명

google_language = "ko" 11월 12일이네요. 몇시간 후면, 서울 광화문에선 박근혜대통령은 하야하라! 하는, 대규모 촛불집회가 열릴 예정입니다. . 이렇게 민심이 성난 이유는 최순실게이트 사건과 깊은 관련이 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data-og-host="hotissue3.tistory.com" data-og-source-url="https://hotissue3.tistory.com/5" data-og-url="https://hotissue3.tistory.com/5" data-og-image="https://scrap.kakaocdn.net/dn/dNK4uy/hyFhH6HkcE/1PQLE94Z0sDhghOQEHkMa0/img.jpg?width=800&height=450&face=353_102_478_238,https://scrap.kakaocdn.net/dn/oNGFy/hyFgjfjXN2/4K54eTv6ZyRvQ6XWdtOdi0/img.jpg?width=800&height=450&face=353_102_478_238,https://scrap.kakaocdn.net/dn/byry5v/hyFgpfvVwP/6PGAOtvgScfKCUzRhI5eN1/img.jpg?width=1280&height=720&face=566_162_764_378">
 

최순실 인물관계도 재조명

google_language = "ko"
11월 12일이네요. 몇시간 후면, 서울 광화문에선 박근혜대통령은 하야하라! 하는, 대규모 촛불집회가 열릴 예정입니다. . 이렇게 민심이 성난 이유는 최순실게이트 사건과 깊은 관련이 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hotissue3.tistory.com

2020/03/13 - [연예 이슈 모음] - 심은하 남편 지상욱 국회의원직 사퇴이유는?

 

심은하 남편 지상욱 국회의원직 사퇴이유는?

google_language = "ko" 여배우들 중에서 정치인과 결혼을 한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인물이 배우 심은하라고 할 수 있는데요. 심은하 남편 지상욱은 바른정당 국회의원이지요. 이번 글에서 심은하 남..

hotissue3.tistory.com

2020/03/13 - [연예 이슈 모음] - 기업인 정용진 인물소개 및 근황

 

기업인 정용진 인물소개 및 근황

google_language = "ko" SSG 기업인 정용진 씨는 1968년생으로 52세이며 9월 19일에 태어났습니다. 현재는 신세계 부회장입니다. 과거 모 여배우와의 결혼으로 주목을 받았었지만 십 년의 결혼생활을 끝내기로 했..

hotissue3.tistory.com

google_language = "ko"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