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청춘스토리입니다. 은행 업무 시간이 끝났는데 돈을 뽑아야할 경우 우리는 ATM 자동화기기를 이용해 돈을 뽑고 있습니다. 그러나 타은행의 체크카드 또는 IC카드로 뽑을 경우 수수료가 붙을 수 있기 때문에 잘 확인하고 뽑아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기업은행 ATM 수수료, 이용시간, 위치 등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은행 ATM 수수료 관련한 정보는 기업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자동화기기 수수료(2016년 기준)에 변경되었기 때문에 자주자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업은행 ATM 수수료 및 이용시간


현재 ATM 자동화기기는 동일 은행으로 현금 송금할 때 무료로 이용할 수 있지만, 타은행으로 보낼 경우 10만원 이하 건당 5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되고, 10만원 초과될 경우 영업시간 내 700원, 외 건당 900원의 수수료가 붙습니다. 현금 입금도 마찬가지로 다른 은행은 영업시간 내 700원, 외 900원이 듭니다.

 

 

기업은행은 고객별로 등급을 나누어 우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Honor, Royal 등급만 되면 타행송금 수수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 외 다른 혜택들도 받을 수 있으니 위 사진을 꼼꼼하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등급을 올리려면 그만큼 많이 이용해야겠죠?

 

 

자동화기기 이용한도는 출금일 경우 1회 현금 100만원, 수표 600만원으로 1일 600만원까지 뽑을 수 있습니다. 계좌송금은 1회 600만원 이하, 1일 이체한도 3000만원 이하까지 가능하고요. 1일 이체한도의 경우 은행에 문의하면 상향조정 가능합니다.

 

 

입금은 1회 현금 150만원까지 가능하며, 무매체송금은 1일 1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게다가, 지로/공과금까지 납부가능하니 먼 걸음하지 마시고, 자동화기기로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ATM 위치는 기업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거주하고 있는 위치를 검색란에 입력하고 찾기 버튼을 하면 그 지역에 있는 자동화기기가 검색됩니다. 지금까지 ATM 수수료 및 이용시간, 이용한도, 위치 등을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정보 잘 참고하여 수수료 내는 일 없도록 합시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